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보건대학원, 글로벌보건학 교류의 장 열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18

보건대학원, 글로벌보건학 교류의 장 열어

‘한국국제협력단(KOICA)-연세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세미나’



보건대학원은 12월 7일 동문회관 3층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연세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세미나’를 개최했다.


보건대학원은 세미나에서 2017년부터 KOICA와 공적개발원조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보건학과 석사 학위 과정’의 성과를 기념하고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박소희 보건대학원 부원장, 이경률 총동문회 회장, 박외진 아크릴 대표를 비롯해 보건대학원 교직원 및 산학 연계 프로그램 관계자, 졸업생 및 재학생 등 약 130명이 참석했다.


세미나 1부에서는 2023년 연세보건인의 밤에서 영리더상을 수상한 두르가 다타 차파게인 연수생이 글로벌보건학 석사 학위 과정 졸업생이자 박사 학위 과정 신입생 제1호로서 수상 소감을 전했다. 특별 강연으로 박외진 아크릴 대표가 중저개발국과의 협력 사례를 발표했다. 또 부이 띠 딴 로안 졸업생과 우타미 페르얀다 연수생이 졸업 후 성과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 예정 학생 대표로 실베스터 친부아 학생이 17개월간의 연수 기간을 되돌아보고 졸업 후 계획을 발표했다.


2부에서는 서현한국어교실 ‘헵시바’ 팀이 부채춤과 장구춤 공연으로 한국의 전통무용을 선보였고, 발전기금팀에서는 ‘연세글로벌보건교육기금’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보건학 석사 학위 과정이 시작된 이후 처음 진행된 교류 세미나로 보건대학원은 연수생 교류의 장을 계속해 만들어 갈 계획이다.

 

vol. 63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