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20 정기 연고전, 코로나19로 취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8-12

2020 정기 연고전, 코로나19로 취소

밀집에 의한 감염 확산 우려로…내년을 기약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정기 연고전이 취소됐다.


매년 가을에 열리는 정기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친선경기대회(이하 연고전)는 양교의 구성원은 물론 졸업한 동문과 교우들이 함께 어울리는 역사와 전통이 담긴 스포츠 축제다.


양교는 올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유행의 장기화와 확산 우려로 연고전을 부득이하게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연고전 전면 취소는 1996년 이후 24년 만이다. 


양교는 안내문을 통해 "전 국민이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실천하며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중에 다섯 개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열띤 경기가 진행되면, 응원에 따른 과도한 신체접촉과 뒤풀이 행사 등으로 밀집에 의한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열린 2019 정기 연고전은 3전 2승 1패로 압도적 경기력을 선보인 우리 대학교의 승리로 끝이 났다. 아울러 연고전 역대 종합 전적은 103승 37무 102패로 우리 대학교가 우세하다. 






2020 정기 연고전 취소 안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이었던 정기 연고전이 취소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정기전은 양교의 구성원은 물론 졸업한 동문과 교우들이 함께 어울리는 역사와 전통이 담긴 축제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전 국민이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실천하며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5개의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열띤 경기가 진행되면 응원에 따른 과도한 신체접촉과 뒷풀이 행사 등에 의한 감염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건강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양교의 합의 하에 올해 정기 연고전을 부득이 취소하기로 하였습니다.


정기 연고전을 오랫동안 준비하고 기다려온 양교의 체육부와 응원단, 학생, 교직원, 동문/교우님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어렵게 내린 결정이오니 부디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세대학교 총장 서승환

고려대학교 총장 정진택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