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공로 강원도지사 표창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8-10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공로 강원도지사 표창

최소영 간호사 외 5인,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예방에 최선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권역응급의료센터 최소영 간호사(파트장), 김기돈, 최진수 간호사, 고대현 응급구조사, 감염병동 김봉희 간호사(파트장), 감염관리실 황규영 간호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7월 31일 의료원장실에서 수여식을 열고 표창장을 전달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권역 내 감염병 예방과 대비를 위한 감시를 수행해왔으며, 코로나19 진단과 환자 관리를 위한 소임을 다했다. 특히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해 감염병의 최일선에서 유증상자를 조기 진단하고 의심 환자가 병원 내로 유입돼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차단했으며,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 지정을 통해 중증의 코로나 의심환자에게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권역응급의료센터 최소영 파트장은 선별진료소 및 코로나 의심환자의 응급실 중증치료를 위해 환자 관리 및 일선의 선별진료 투입 직원 관리 등 전반적인 선별 진료 운영을 총괄했으며 감염병동 김봉희 파트장은 확진 환자 치료병상에서 코로나 환자 관리와 감염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총괄하는 등 직원 모두가 환자와 의료진, 지역사회의 감염전파와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