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8-10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지역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장 위한 실전적 프로그램 제공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의공학부 김지현 교수)가 7월 31일(금) 원주 금융회계 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금융회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지역사회 특성화 고등학교에 제공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청년금융특강’을 진행해 긍정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입사서류 특강/컨설팅’에서 취업을 위해 필요한 서류 작성 방법을 익히고, 3학년 학생들은 ‘면접 특강/컨설팅’에서 하반기 공공기관 공개채용에 대비한 사전 모의 면접을 경험하며 실전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시장이 다소 얼어붙었음에도 준비된 청년들은 취업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지역 청년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실전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vol. 62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