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 인도 마힌드라와 교육협력 파트너십 체결
- 경영대 교수가 올 여름부터 인도에서 임직원에게 경영 교육 제공
경영대학(학장 김동훈)은 인도의 글로벌 기업 마힌드라&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 Ltd., 이하 마힌드라)와 교육협력 파트너십을 3월 2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영대가 전문 경영 교육 프로그램을 마힌드라에 제공한다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올 여름부터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가 인도 마힌드라를 직접 방문하여 현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과 아시아의 경영 사례에 초점을 둔 경영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마힌드라가 미국의 명문 대학과 교육 협력을 맺고 있지만 한국 경영대학과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힌드라는 또한 연세대 경영대 학생들에게 현지 인턴십 기회 제공을 긍정적으로 고려하겠다고 하였다.
이번 협력의 근간에는 경영대학이 경영교육 100년의 역사 속에서 국내 최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었고, 경영자 교육을 위해 축적한 노하우와 컨텐츠의 차별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연세대 경영대학은 올해 설립 100주년, MBA 교육 50주년을 맞이했다. 세계 양대 경영학 품질 인증인 미국 AACSB와 유럽 EQUIS 인증과 한국 KABEA 인증을 모두 획득했고, 파이낸셜타임즈 및 영국이코노미스트지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MBA’에 4년 이상 이름을 연속 올리고 있다. 그리고 1998년 부속기관으로 설립한 상남경영원은 기업과 경영자를 위한 고품질의 경영 교육을 제공해 왔다.
인도 마힌드라그룹은 미화 165억 달러 규모의 인도 뭄바이 기반의 글로벌 기업으로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진출, 20만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2013년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볼드니스 인 비즈니스’(Bolderness in Business)상의 ‘신흥 시장’ (Emerging Market) 부문을 수상하였다.
라지브 두베이(Rajeev Dubey) 마힌드라&마힌드라 HR, 기업 서비스 및 에프터마켓 부문 총괄 대표는 “한국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한국의 이 같은 성공은 오랜 기간 동안 교육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는 한국 최고의 명문 사학기관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과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하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동훈 경영대학장은 “인도는 세계에서 주목받는 이머징 마켓이고, 마힌드라는 인도 굴지의 기업이다. 이번 협력이 이머징 마켓의 글로벌 기업에게 한국적 경영 사례와 모델을 전수하고, 산학협력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며, “한국적 기업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 대학은 경영교육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며 한국적 기업 경영 모델 연구를 시작하였고 앞으로 더욱 집중 투자할 것이다”고 말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