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대학생활 살피는 Parents Day 행사 열려
RA 프로그램부터 지도교수 간담회까지
지난 3월 30일 국제캠퍼스에서 Parents Day 행사가 열렸다. Parents Day는 학부모들이 RC 캠퍼스에 방문해 RC 교육의 비전과 자녀들의 대학생활을 직접 살펴보는 날이다. 학부대학 기획단 학생들이 캠퍼스 곳곳에서 학부모를 안내했다.
행사는 ▲하우스 행사 ▲본행사 ▲단과대학별 지도교수 간담회 순으로 진행했다. 하우스별 행사에서 RA는 각 하우스의 테마와 이번 학기 개설한 RA 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본행사는 이정욱 교학부학장이 사회를 보고 김용학 총장과 이경태 국제캠퍼스 부총장이 학부모들에게 환영사를 전하며 시작했다. 임윤묵 학부대학장이 RC교육을, 전혜정 대외협력처장이 ‘연세대 My Account’ 제도를 소개했다. RC 교육을 소개할 때에는 유예진 특임RA가 제작한 RC 소개영상과 백양하우스가 작년에 국제캠퍼스 생활을 주제로 만든 ‘송도의 라라랜드’가 상영됐다.
이후 학부모들은 각 단과대학별 간담회 장소로 이동해 지도교수에게 전공과 학사제도, 진로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다른 과 학생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고, 생활 속에서 학문적인 관점을 키울 수 있는 RC 교육에 아이를 맡길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