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교무처 OSE 센터, 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0-16

교무처 OSE 센터, 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2003년부터 16년째 계속돼, 참여 독려 위해 시상식 진행

 

 

지난 9월 14일, 교무처 Open Smart Education(OSE) 센터(센터장 손영종)가 2018학년도 1학기 튜터링 프로그램 우수 참가자 시상식 및 2018학년도 2학기 튜터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백양관 강당에서 진행했다.

튜터링 프로그램은 선수 지식을 가진 튜터와 이를 배우고자 하는 튜티가 팀을 이뤄 공부하는 학생 주도의 학습 공동체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3년에 시작돼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의 대표적인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약 2만 5천여 명(오프라인 6,751명, 온라인 18,821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OSE 센터에서는 활동 우수 팀과 튜터를 매 학기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손영종 교무처장은 이날 1학기 우수 튜터링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특별히 이번 학기에는 우리 대학 튜터링 프로그램이 도입된 이래 가장 많은 수인 총 139개 팀, 631명의 학생이 튜터와 튜티로 참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2학기 튜터링 참가 학생들을 환영하기도 했다.

 

기존 참가자들의 다양한 요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 2018년 1학기부터 튜터링 프로그램은 튜터 장학금을 지급하고, 이전까지 튜터들에게만 발급되었던 교무처장 명의의 활동인증서를 성실히 활동한 튜티들에게도 경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발급하고, 과목별로 유연 활동을 돕기 위해 활동시간을 단축하는 등 학습효과 극대화를 위한 변화를 꾀한 바 있다.

 

OSE 센터에서는 온·오프라인 튜터링을 비롯한 학습 공동체(Peer Learning Study Group)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가 향상되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vol. 618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