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강윤구 교수, 2023 강원인술대상 의료인 부문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1-09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강윤구 교수, 2023 강원인술대상 의료인 부문 수상

희귀 질환 환자 진료 인프라 구축, 당원병 홍보 및 환자 관리 공적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강윤구 교수가 12월 27일(수)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2023 제4회 강원인술대상 시상식’에서 의료인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 이영욱 도의원(2023 강원인술대상 심사위원장), 허영 국회의원, 김창균 한국수력원자력 한강수력본부장,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회장 등이 참석했다.


강원인술대상은 도내 의료 현장 일선에서 앞장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인을 격려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도민일보가 2020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강윤구 교수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소아청소년과 임상과장이자 희귀질환센터 강원권 거점센터 부센터장으로서 희귀 질환 환자 진료 인프라 구축, 당원병 홍보 및 환자 관리의 공적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특히, 당원병 환자들의 관리를 위해 매년 외래, 입원 진료를 제외하고 4,000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지난 10월에는 한국 당원병 환우회와 함께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등 환아 및 부모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강윤구 교수는 “당원병은 국내 환자가 200여 명 밖에 되지 않는 희귀 질환으로 전국 각지, 해외에서도 우리 병원으로 진료를 받으러 오신다.”며 “이런 뜻깊은 상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환자의 건강을 지키고 강원도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vol. 63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