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결핵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1-09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결핵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통상감수성검사 실시율 ▲신속감수성검사 실시율 2개의 항목에서 만점 기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5차 결핵 적정성평가(2022)’에서 최우수 1등급을 획득했다.


결핵 적정성평가는 결핵 진료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국가 결핵 관리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2018년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는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전국 의료기관 508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결핵균 확인검사 실시율 ▲통상감수성검사 실시율 ▲신속감수성검사 실시율 ▲초치료 표준처방 준수율 ▲결핵환자 방문 비율 ▲약제처방 일수율의 6가지 지표로 구성돼 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종합점수 97.1점으로 전체 평균 91.8점을 크게 웃돌았으며, 특히 ▲통상감수성검사 실시율 ▲신속감수성검사 실시율 2개의 항목에서는 100점 만점을 기록했다.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전문 호흡기센터를 바탕으로 국가결핵관리사업에 참여하는 등 지역 사회 결핵 퇴치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지난해 5월 발표된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평가,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평가, 7월 발표된 폐렴 적정성평가에서도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vol. 63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