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23년 2월 학위수여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02-27

2023년 2월 학위수여식 개최

학사 2,620명, 석사 804명, 박사 425명 졸업



우리 대학교는 2월 27일(월) 오전 11시 30분 대강당에서 2023년 2월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사 2,620명, 석사 804명, 박사 425명 등 총 3,849명이 졸업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학교법인 허동수 이사장, 서승환 총장, 유경선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많은 졸업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승환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졸업은 배움의 끝이 아니라 더 많은 배움의 시작”이라며 “세상의 변화를 읽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 데 소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초융합은 협업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개인의 능력이나 자신감만으로 이룰 수 있는 일은 극히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늘 염두에 두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존중에 바탕해 협업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윤석열 대통령이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직접 방문해 화제를 모았다. 윤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는 연세의 정신은 시대를 밝혀 주는 등불이 됐고 우리 역사의 고비마다 연세인들은 큰 역할을 감당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졸업생들에게 “우리나라의 눈부신 성장과 새로운 도약은 여러분들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잊지 말라.”며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도전해 달라고 격려했다.



원종욱 졸업생 대표(이학석사)는 ‘연세를 떠나며’를 통해 “연세를 떠나 세계에 자신의 역량을 펼칠 준비가 된 우리는 누구보다도 노련한 파란색 독수리”라며 “이제는 날개를 펼쳐 세상을 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모두들 몸은 비록 연세의 교정을 떠나지만 마음만큼은 끝까지 이 신촌에 남아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오늘 우리는 작별하지만 교정에서 보낸 아름다운 순간들을 기억할 것을 약속했다.


● 서승환 총장 2023년 2월 학위수여식사 보러가기

 

vol. 63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