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한국관광공사 인구 소멸 위험지역 태백시 홍보영상 제작에 나서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11-16

미래캠퍼스, 한국관광공사 인구 소멸 위험지역 태백시 홍보영상 제작에 나서다

태백시 관광 홍보영상 4편 유튜브 통해 공개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는 지방의 인구 소멸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함께 강원도의 대표적 인구 소멸 위험지역인 태백시의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 11월 9일 오후 5시,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채널명: Imagine Your Korea)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태백의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담아내면서 새로운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도록 총 4편으로 제작됐다. 탄광과 광부, 관광지의 모습을 절묘하게 결합한 ‘Memory to Memory’ 편, 태백의 레트로한 모습을 담은 ‘Newtro Town’ 편, 현재의 태백, 그리고 관광지의 모습을 잘 드러낸 ‘Rewind’ 편, 태백의 자연을 물씬 느낄 수 있는 ‘Your Oasis’ 편이다. 개성 있는 영상을 통해 태백 지역만의 특별한 매력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 제작에는 탄광산업 쇠퇴로 인구 유출이 심각한 태백시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미래캠퍼스 국어국문학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모았고, 학생들이 만든 음원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를 위해 ‘문화기획과 근대문화(담당교수 김성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태백과 탄광을 소재로 한 문학과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영상 기획안과 음원을 생성했다.    


권명중 부총장은 “인구 소멸 지역의 문제를 문화콘텐츠를 통해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대학교와 공공기관, 그리고 청년들이 한뜻으로 나선 만큼, 이번 영상이 태백시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학은 “앞으로도 인구 소멸 위험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