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이화코리아-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 기획특강’ 진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11-15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이화코리아-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 기획특강’ 진행

한중일 학부생들을 위한 문화산업 기획특강



글로벌엘리트학부(박응석 학부장)는 지난 31일 미래캠퍼스 창의교육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화코리아-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 기획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학기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화코리아(정은정 대표)의 우수한 현장 전문가들이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관리전공 학부생을 위해 특별히 기획한 것으로 배소연 일본어 국제회의 통역사가 ‘동시통역사의 일 : #말 그리고 #마음을 전합니다’라는 주제로 통번역 업무의 유형과 특징을 소개했고, 김도연 콘텐츠민주주의 대표이사가 ‘유튜브 콘텐츠 운용 원리 : "편집 잘한다고 유튜브가 잘 되는 게 아니야!"’라는 주제로 콘텐츠 제작 실무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화코리아는 전문통번역·국제행사 에이전시로서 국내외 다양한 국제행사에서 핵심적인 소통 역할을 해왔다. 특히 평창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한국 홍보를 위해 전 세계 글로벌 방송국과 100회 이상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국내 대표 방송국의 영상번역 협력사이다. 2021년 글로벌 OTT 플랫폼과 미디어 현지화 연간 계약을 체결했으며 영상번역아카데미와 통번역 교육전문화 과정을 개설해 교육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박응석 교수(문화산업관리전공)는 "협약 내용의 실제적 이행으로 한국, 중국 및 일본에서 모인 글로벌엘리트학부의 다국적 학생들이 통역, 번역 및 문화산업에 대한 현장 노하우를 접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 외에도 이번 학기 정효빈, 여혁기 등 문화산업관리전공 학부생들이 이화코리아가 진행하는 국제행사에 참여해 현장 실무를 배우게 되는데 앞으로도 특강 및 현장실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화코리아와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