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제2기 '원하는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 교육 공동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11-15

미래캠퍼스,  제2기 '원하는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 교육 공동 개최 

9월 1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1회 교육 진행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태권)은 제2기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이하 `원주창업메이커스쿨)'의 마지막 교육을 10월 21일 미래캠퍼스 청송관 559호에서 개최했다.


'원주창업메이커스쿨'은 미래캠퍼스와 한라대의 창업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4개 기관(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한라 JOY&DIY 메이커스페이스, 한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 원주시 창업 활성화와 혁신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9월 1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1회 교육을 진행했다.


원주시민, 대학생 13명이 참여해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모델, 제품 개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6회에 걸친 창업 교육은 창업에 대한 이해와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초역량을 높였으며, 이어진 메이커 교육과 실습활동을 통해 3D프린터를 활용해 모델링하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함양했다. 이러한 연계 교육 진행이 지역산업을 이끌어 갈 혁신 창업기업 육성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이태권 센터장은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단발성 교육이 아닌 체계적이고 짜임새있는 창업·메이커 교육을 진행해 교육에 참여한 원주지역 예비창업자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재학생들이 창업을 시작하는 데 있어 마중물 역할을 했다. 상반기에 개최됐던 제1기에 이어 제2기 원주창업메이커스쿨도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만큼 앞으로도 원주지역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전방위적인 지원을 기획하고 실행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