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미래캠퍼스, 강원도-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8-12

미래캠퍼스, 강원도-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디지털헬스케어 핵심산업 인재양성-기술혁신 선도



강원지역의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강원도-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이 지난 8월 9일(화) 발대식 및 3대 핵심분야(디지털헬스케어, 정밀의료, 스마트수소에너지) 사업 설명회를 갖고 공식적인 출범을 선포했다. 


이날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미래캠퍼스 권명중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내 12개 참여대학, 지역혁신기관 등 관계자를 모시고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설명회를 운영했다. 디지털헬스케어 지역혁신 인재 양성, ICT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고도화, 데이터 중심 의료기기 기업 지원,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밸리 창업 생태계 구축이라는 4대 과제와 15개 소과제의 추진 방법 및 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캠퍼스는 디지털헬스케어 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연간 80억 원을 5년간 사용하게 된다. 중심대학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대학교, 경동대학교, 상지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 한림대학교, 세경대학교, 송곡대학교, 송호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등 강원권 12개 대학이 참여하며, 향후 5년 동안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인재 425명을 배출하고 ‘교육혁신-일자리 창출-지역정주’로 이어지는 지역혁신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남은우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단장(보건과학대학원장)은 “강원도 내 대학생들이 지역 대학에서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연세대학교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이 중심적인 역할을 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