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환경성 질환 아동을 위한 ‘건강나누리 캠프’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7-25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환경성 질환 아동을 위한 ‘건강나누리 캠프’ 개최

치악산국립공원 공동 주관, 환경성 질환 예방 교육 및 다양한 체험 제공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원주의과대학 직업환경의학교실 정경숙 교수)는 7월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환경성 질환(환경유해인자와 상관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질환으로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천식 등이 포함) 아동을 위한 ‘건강나누리 캠프’를 개최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와 치악산국립공원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캠프는 아동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제공해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고 이를 치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환경성 질환 환아 및 원주시 관내 유치원 아동 60명은 치악산 숲속 트레킹, 오일테라피, 명상, 천연비누 만들기를 포함한 체험활동과 전문가 강의 등을 통해 환경성 질환을 이해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환경보건센터 정경숙 센터장은 “이번 건강나누리 캠프 외에도 환경보건콘서트, 환경보건이동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환경성 질환에 취약한 아동의 건강한 삶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지난 2021년 9월 6일 환경부로부터 ‘환경보건빅데이터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됐다.


센터는 환경보건 계획 및 정책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환경보건 빅데이터 구축, ▲환경성 질환 통계 산출, ▲디지털 역학조사 등 다양한 환경질환 관련 정책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