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수혈 적정성 평가 최우수 등급(1등급)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6-30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수혈 적정성 평가 최우수 등급(1등급) 획득

종합점수 95점 획득(전체평균 69.3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백순구)은 6월 2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1차 2020년 수혈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1등급)을 획득했다.


수혈 적정성 평가는 수혈환자의 안전성 향상과 적정한 수혈을 도모하고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하는 평가이다. 


2020년 10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병원급 이상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수혈환자 90% 이상에서 시행하는 ‘적혈구제제 수혈’과 ‘슬관절치환술 단측수술’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항목은 ▲수혈 체크리스트 보유 유무, ▲비예기항체 선별검사 실시율, ▲수혈 전 혈액검사에 따른 수혈률 ▲수술 환자 수혈률 등 평가지표 4개 및 모니터링 지표 4개를 포함한 8개 항목이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점수 95점(전체평균 69.3점)을 획득하며 1등급을 받게 됐다. 특히 수혈 체크리스트 보유, 수혈전 혈액검사에 따른 수혈률, 수혈관리 수행률 등 세부지표에서 100% 달성률을 기록해 안전하고 정확한 수혈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백순구 의료원장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수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