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의과대학 2022년 시신기증인 합동 추모예배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6-10

원주의과대학 2022년 시신기증인 합동 추모예배 개최

의학교육을 위해 자신의 몸을 기증하신 고인의 숭고한 뜻 기려



원주의과대학(학장 정순희)이 6월 8일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2022년 시신기증인 합동 추모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추모예배에는 유가족 43명과 교직원, 의과대학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시신을 기증한 고인 42명에 대한 감사의 예를 올렸다.


원주의과대학 정순희 학장은 추모사를 통해 “시신을 기증해 주신 분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의학교육의 발전 또한 없었을 것”이라고 하면서 “기증인들의 숭고한 뜻과 헌신을 기리고, 그 의미가 헛되지 않도록 의학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의과대학은 매년 시신기증인 합동 추모예배를 열어 의학교육을 위해 자신의 몸을 기증하신 고인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학생들의 의료 윤리의식을 제고시키고 있다.


시신기증 후 교육과 연구에 필요한 기간은 3년 정도이며,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유가족 의사에 따라 시신을 화장해 분골을 반환하거나 유택동산에 안치하게 된다.


원주의과대학 해부학교실 관계자는 “의학발전과 사회공헌에 뜻이 있는 다양한 사회구성원의 시신기증과 서약은 지속되고 있으나,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시신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하면서 “시신기증에 뜻이 있는 분들은 원주의과대학 시신기증상담실(☎033-741-0277)로 문의 주시면 구체적인 시신기증 절차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를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