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최우수 등급(1등급)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6-03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최우수 등급(1등급) 획득

지표별 만점, 종합점수 100점으로 2회 연속 1등급 획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21년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 등급(1등급)을 획득했다.


마취 적정성 평가는 마취 영역에서 의료의 질 개선 및 마취 환자의 안전관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하는 평가로, 이번 평가는 2018년 1차 평가에 이어 진행된 2차 평가다.


평가대상은 2021년 1월부터 3월까지 마취료를 청구한 전문병원 이상 387개 기관이다. 


평가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1인당 월평균 마취시간, ▲회복실 운영 여부, ▲마취통증의학과 특수 장비 보유 종류 수, ▲ 마취 약물 관련 관리 활동 여부, ▲마취 전 환자 평가 실시율, ▲회복실에서의 오심 및 구토와 통증 점수 측정 비율, ▲마취 중·후 정상체온 유지 환자 비율 등 총 7개의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지표별 만점, 종합점수 100점으로 2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해 안전하고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백순구 의료원장은 “마취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의료부문에서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이 믿고 내원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ol. 63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