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20 연세의학대상에 곽영희 교수, 박용준 회장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0-05-22

2020 연세의학대상에 곽영희 교수, 박용준 회장 

우리 대학교 의대의 명예와 위상 드높여


우리 대학교는 1996년부터 학문적 업적으로 우리 대학교 의대의 명예와 위상을 높인 사람을 선정해 연세의학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연세의학대상은 학술부문에 곽영희 로잘린드프랭클린의과학대학교 교수(의과대학 1984년 졸업)가, 봉사부문에 박용준 (사)글로벌케어 회장(의과대학 1980년 졸업)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좌) 서승환 총장 (우) 학술부문 대리수상 곽진영 교수


먼저 곽영희 교수는 꾸준한 임상 활동을 통해 면역학적 원인으로 인한 반복유산환자나 난임환자들을 진료하고 활발한 학술활동으로 세계적인 상인 American Journal for Reproductive Immunology Award를 수상해 우리 대학교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40명이 넘는 박사후과정 학생을 지도하는 등 후학양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좌) 서승환 총장 (우) 박용준 회장


봉사부문을 수상한 박용준 회장은 국내외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한 의료인 및 전문인들을 구성하여 '글로벌케어'를 설립했다. 나아가 소외된 이웃들의 무료진료 실시 및 천재지변, 전쟁, 재난지역에 대한 긴급의료구호팀 파견 사업을 실시하는 등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온몸으로 실천한 바 있다.


한편, 연세의학대상 시상식은 연세 창립 135주년 온라인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이날 곽영희 교수는 해외에 있어 참석하지 못한 관계로 동생인 곽진영 교수가 대리 수상했다. 



 

vol. 62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