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디지털 애널리틱스학과 학생팀, ‘2019 뉴스빅데이터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9-05-22

디지털 애널리틱스학과 학생팀, ‘2019 뉴스빅데이터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올해 첫 시행한 해커톤서 수상…최초 일반대학원 소속 융합학과 출신




일반대학원 디지털 애널리틱스 석사 과정에 재학중인 권지혜, 김미소, 김호헌, 서석윤 학생(팀명 MBT)이 ‘2019 뉴스빅데이터 해커톤’에서 최우수상(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뉴스빅데이터 해커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렸다. ‘뉴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모델 및 공공서비스 발굴’을 공모 주제로 총 95개 팀이 참여했다.



예선을 거쳐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지난 5월 15일 본선대회가 열렸다. 최종 수상한 5팀 중 대상은 여행지에서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위치기반 뉴스앱 서비스를 발표한 ‘모먼트’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의료 정보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안한 ‘MBT’ 팀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중소기업 뉴스정보 서비스를 발표한 ‘뭣이 중손디’팀으로 총 2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MBT팀이 재학 중인 디지털 애널리틱스 학과는 우리대학교 최초의 일반대학원 소속 융합 학과다. 인공지능 시대에 인문·사회·이공학·의학 분야를 선도하는 융합형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양성을 목적으로 올해 신설했다. MBT팀은 전공 수업인 ‘텍스트 마이닝’에서 배운 주요 기법을 활용해 송민 교수(문헌정보학과, 디지털 애널리틱스학과)의 지도하에 뉴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정보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안했다. 

 

vol. 62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