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18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2-10

2018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개최

연세 가족 한자리 모여 성탄의 빛을 밝히다




오늘 다윗의 동네에서 너희에게 구주가 나셨으니, 그는 곧 그리스도의 주님이시다. 너희는 한 갓난아기가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것을 볼 터인데, 이것이 너희에게 주는 표징이다. 갑자기 그 천가와 더불어 많은 하늘 군대가 나타나서, 하나님을 찬양하여 말하였다. “더없이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눅 2:11-14)


지난 12월 4일 오후 5시 30분 언더우드동상 앞에서 아기 예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연세인들이 함께했다. 교직원과 재학생 등 2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언더우드 동상 앞 나무를 둘러싸고 점등에 따뜻한 마음을 보탰다. 별이 빛나는 트리에 불이 켜지자 참석자들은 탄성을 지르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날 김용학 총장은 “매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되면 아기 예수의 탄생이 어떤 의미를 주는가 생각하게 된다.”며 “아름다운 트리를 보면서 아기 예수의 탄생이 오늘 우리에게 어떤 의미 주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마음속에 예수님을 모시고 반짝거리며 아름다운 사람으로 살아가길 축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점등식을 함께 한 참석자들은 우리 대학교 음악대학 금관앙상블의 축하연주 속에서 서로에게 덕담을 전하고 총무처에서 직접 마련한 빵을 나눠 먹으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vol. 61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